본문 바로가기
  • 달빛이야기
  • 달빛이야기
  • 달빛이야기
꽃이야기

[스크랩] 제라늄 번식시키기~~ㅎㅎ

by 달빛아래서 2015. 5. 18.

 

저희집에 가지고 있는 제라늄 컬러들이 다 피어난 모습이에요~

제라늄,,넘 매력적인 아이네요~

여기 저기서 꽃대가 나오고,  한아이가  함박꽃을 만들었다가 질만하면 

다른 꽃대가 또 함박꽃을 준비하고~ 

또 다른 아이가 빼꼼이 나오고~~ㅎㅎ

일년 내내 그렇게 꽃을 피우고~~~

ㅎㅎ

그래서 제라늄은 컬러별로 좀 늘려볼까해요~~

 

딱 한달 됐고만요~

화원가서 제라늄 사온지가요~

그때 분갈이 하면서

아래쪽 가지를 잘라 번식시켜보려고 몇개 잘랐었어요~

 

가지가 여러개지요??

본래 원 줄기 상하지 않는 부위로 잘 잡고 가위로 잘랐어요~ 

 

제라늄 번식하는 방법을 보니

 한시간정도 물에 담가서 물올리기를 한다음, 흙에 꽂는 방법도 있고,

물에  한 3주 이상 담가 뿌리를 내린다음 흙에 심어도 된다고 하드라고요~~

근데 저는 그냥~~거름끼 있는 흙에  바로 살짝 덮어 주고 그늘에 두었어요~

덮어둔지 하루 지난 모습~~~ㅎㅎ

시들시들~누런잎도 생기고 했지요??

조기에 술친구가 떼어준 제라늄도 있어요~

 

이때는  삽목한지 일주일하고  하루이틀 지난 모습이에요~~~

가운데 잎들이 생기를 띄고 조금 꼿꼿해 진거 같아요~

물은 빈공간에 아주 쪼꼼(찔끔), 한번인가 주었어요~

  

요때는 삽목한지 2주정도 됐을까요???

그동안에도 물은 찔끔 한두번정도 빈공간에 주었구요!

한아이를 살짝 뽑아보니 뿌리가 났드라고요~~~

그래서  따로 따로 집을 만들어 주었어요~~~

승질이 급해가가

더 놔두었다가 하모 안전할텐데...

우히히히~~

.

.

.

 . 

그리고

오늘 아침 모습이에요~

야후!!!

한넘은 꽃도 폈지요??

삽목한지 얼마나 됐나 따져 보니 딱 한달 되기 이틀 전이네요~ㅎㅎ

다행이 한 아이만 조금 상태가 안좋고 나머지 다섯아이는 성공한거 같아요~~

ㅎㅎ 

아주 튼실해 보이지요? 과연 무슨색 꽃이 필지...

음하하하하

요지음~요녀석들 들여다 보는 재미로 시간 가는줄 몰라요~

 

삽목한 넘이 이리 꽃을 피우니 정말 기분 좋고만요~~

더군다나 제게 없던 컬러가~~~ㅎㅎ

 

요건~아는 언니가 저 줄려고 샀다며 건네준 가랑코에에요~~

색이 참 이뿌네요~~~

베란다에 꽃이 많으니 정말 기분 좋아요~~

와우~

오늘 같은날

꽃보러  화원가면 정말 좋겠어요~~

ㅎㅎ

출처 : *루디아둥지(리폼,DIY)
글쓴이 : 루디아 원글보기
메모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