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달빛이야기
  • 달빛이야기
  • 달빛이야기
꽃이야기

수국 삽목하기 (펌)

by 달빛아래서 2019. 2. 25.






저희집에는 수국이 몇가지 있지만

매년 피는 성실한 수국이 있는가하면 꽃피기를 종종 깜빡하는 수국도 있지요



 




심지어 어떤색 꽃이 피었었는지 기억에도 없는

수국이 그동안 거른 세월을 보상이라도 하려는듯 꽃망울을 잔뜩 달고

나타나기도 하고요

추운 겨울 꽃눈이 얼어버리면 그해는 피지 않는다고 하네요

 




  




올해 꽃 피기를 잊은 분홍수국줄기를 잘라

삽목을 해보았습니다




 

 



흙은 보슬보슬하고 촉촉한 상토와 밭흙을 섞어 주었어요

바람이 잘 통하는 반그늘에 두고 하루나 이틀에 한번 물을 뿌려줍니다

늘 촉촉함을 유지시켜야 해요 ~







뿌리가 돋은 수국을 알맞은 자리에 심어주었어요

물을 좋아하는 식물이기에 조금만 물이 늦어지면 잎이 축 쳐지죠

나무그늘 밑 반그늘정도가 최적의 장소에요







해마다 쑥쑥 덩치가 커지는 수국 내년엔 어떻게 달라질지 기대됩니다 ^^



 




뿌리가 나오기까지 한달이상 걸린거 같아요

언제 삽목했었는지 염두에 두지 않아 기억이 나지 않네요 ^^;;




  




산수국 .나무수국 마찬가지로 꺾꼿이 가능합니다


주변에 예쁜 수국을 보셨다면 가지치기할때 한줄기 얻어다 삽목해 보시면 어떨까요 ?

삽목은 다양한 종류의 수국을 저렴하게 즐길수 있는 방법이지요 ^^


' 꽃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름다운 야생화 모음   (0) 2018.03.04
아름다운 야생화 88종 (펌)  (0) 2018.01.05
설악초 눈이 내린것 처럼 하얗네요.  (0) 2017.08.21
세이지의 번식법  (0) 2017.08.21
괭이밥/덩이괭이밥/자주괭이밥  (0) 2017.06.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