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달빛이야기
  • 달빛이야기
  • 달빛이야기
요리모음

허니버터감자 만들기<퍼옴>

by 달빛아래서 2018. 7. 9.

허니버타감자만들기 재료

알감자캔 1개

버터 10g

포도씨유 2작은술

꿀 취향껏

​; 선택옵션 - 파마산치즈가루, 파슬리 다진것 약간


삶은 알감자는 시판 캔제품을 사용했어요.

알감자와 함께 있던 소금 넣은 정제수를 따라내고

흐르는 물에 한번 헹궈준 뒤 체에 받쳐 물기를 대충 빼줍니다.


기름 두르지 않은 팬에 알감자를 넣고 살짝 살짝 저어가며 남은 물기를 말려줍니다.

이 과정 없이 버터랑 오일을 넣으면 렌지주변으로 여기저기 튀고 난리난리.

비슷한 경험,,, 다들 있으시죠??ㅎ

저도 예외는 아니라

렌지 청소하는 거,,, 은근 귀챦아해 사전에 미리 예방을 했습니다.

잔머리...ㅎㅎ

물기가 어느정도 없어지면 버터와 포도씨유를 넣고

감자를 돌려가며 구워줍니다.

이렇게 노릇노릇해질때까지...

이미 다 익혀진 감자라 살짝 불만 지나가도 되지만

갈색빛이 비치며 누른듯이 구워줘야 미각,시각적으로도 더 먹음직한...

저는 그렇더라구요.ㅎ


그리곤 취향껏 꿀을 넣어 골고루 저어줍니다.


꿀의 영양소는 불에 약하다고 하니 너무 오랫동안 지체하지 마시고

후다닥후다닥~^^

이 상태로 먹어도 맛있지만...


선택옵션으로 파슬리 다진것과 파마산치즈가루를 뿌려주면

치즈의 멜랑꼴리한 느낌이 더해져 더 맛있게...ㅋ

싫어라 하시면 과감히 패스하시구요.ㅎㅎ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허니버터감자 !!




시판제품을 사용하니 만들기가 너무 간단하고 너무 쉽네요.

그리고 너무 맛있고...

그럼 게임오버인거죠!!ㅎㅎ

입 심심할 때,,, 출출할 때,,, 딱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