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달빛이야기
  • 달빛이야기
  • 달빛이야기
요리모음

단호박으로 양갱만들기

by 달빛아래서 2018. 7. 16.

다이어트에도 좋은 단호박으로 양갱만들기~헤이맨                             

다이어트에도 좋은 단호박으로 양갱만들기~

 

지난 주말에는

고마웠던 분들에게

하나씩 선물하려고

단호박 한통으로 양갱을 만들었습니다.

만들고 나니

노란빛이 너무 고와서

보고만 있어서 왠지 뿌듯해 지네요~~ ㅎㅎ

 


 

재 료

단호박 한통, 한천가루 한큰술, 우유, 올리고당, 맛밤(또는 밤통조림)

 

 

1. 단호박은 찜통에 쪄서 껍질을 벗기고 곱게 으깨어 줍니다.

 

 

2. 한천가루는 물한컵에 한큰술을 넣고 미리 불려 주었다가 불에 올려 끓입니다.

 

 3. 으깨어 놓은 단호박을 넣고 끓여줍니다.

 

 

4. 우유 100ml와 올리고당을 반컵정도 넣고 끓여줍니다.

(올리고당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가감합니다.)

 

 5. 계속 저어주면서 5분정도 끓여주시면 됩니다.

 

6. 양갱이 굳기전에 성형틀에 부어서 굳혀 주시면 끝입니다.

 

성형틀에 반정도 붓고 맛밤을 하나씩 넣어준 후

반을 채워 넣었습니다.

통조림 밤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아쉬운대로 집에 맛밤이 있길래

맛밤을 넣었어요~ ^^

 

 

 

 

 

 

 

이 상태로 한시간이상 굳히기를 해주셔야 완성입니다.

 

 

성형틀에서 빼내니 윤기가 반지르르

빛깔도 너무나 곱죠? ^^

 

 

하나씩 포장해서

선물했습니다..

그런데...

핸드메이드 스티커를 붙인 양갱은

다들 보자마자

비누냐고 하더라구요~

완전 급당황 했습니다.. ㅋㅋㅋ

 

 

 

 

 

단호박의 효능

 

불면증, 당뇨, 변비, 신장, 위장장애에 좋고

피부미용이나 체질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항암효과도 있으며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최고라고 하네요~

 

http://blog.daum.net/hnkim72

제 블로그에도 놀러오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