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달빛이야기
  • 달빛이야기
  • 달빛이야기
요리모음

북어채 무침

by 달빛아래서 2019. 3. 25.

저는 여태 북어는 북엇국만 끓이는 줄 알았는데요.

북어무침 맛을 보니 깔끔한 고추장 맛에 달콤하면서 구수한 북어 향이 끝내주더군요.

그렇게 보내주시기가 무섭게 금세 먹고는 다시 만들어 먹으려고 어머님께 전화해서 만드는 방법을 여쭤보았어요^^

그리고 가르쳐주신 대로 만들었는데 오오 너무 맛있어서 이웃님들도 드셔 보셨으면 해서 만드는 과정을 준비했어요.

 

■ 시어머님께 배운 밥도둑 북어 채 무침 만드는 방법

 

 

1) 북어 채에 밀가루를 조금 넣고 물을 부어 조물조물 문지른 후 깨끗한 물로 씻어주세요.

 

 

2) 씻은 북어 채는 두꺼운 건 먹기 좋게 찢어주고 긴 건 자르고 가시는 뜯어주세요.

 

 

※ 물기를 머금어 부드러워진 상태라 가시가 쉽게 뜯어져요.

 

 

3) 깨끗이 손질된 북어에 마늘 반 티, 다진 파, 맛술 2큰술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4) 고추장 3큰술, 진간장 1큰술, 물엿 2큰술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만든 양념장을 북어에 부어주고요.

 

 

5) 양념이 북어에 잘 스며들게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려 한 번 더 살살 버무리면 북어 채 무침 금세 완성이네요^^

 

어떤가요? 만드는방법 매우 쉽지요^^

그럼 북어 채로 국만 끓여드시지 마시고 밥도둑 북어 채 무침도 만들어드세요♡



출처: https://babayo1.tistory.com/626 [내가 아는 모든것을 기록하다]

댓글